뉴욕 C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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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화되는 불평등, 수조 달러의 경제적 피해, 침체된 경제 성장. 이러한 결과는 세계가 기후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는 한 우리가 직면하게 될 것은 경제학자들이 두려워하는 결과입니다.
뉴욕대 법학전문대학원 정책청렴연구소가 화요일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경제학자 4분의 3(74%) 가까이가 배출량을 억제하기 위해 "즉각적이고 과감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데 동의하고 있다.
배출량은 2015년 대비 50%정도 급격히 증가했다. 그 이후, 미국은 허리케인 마리아, 캘리포니아의 대규모 산불, 그리고 올해 텍사스의 깊은 동파를 포함한 극단적이고 치명적인 기상 사건들의 맹공을 받았다.
이러한 홍수, 산불, 허리케인이 더 자주 발생함에 따라 기후 위기로 인한 재정적 피해는 극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후 변화로 인한 경제적 피해는 2025년까지 연간 1조 7천억 달러에 달하고 대부분의 시나리오에서 2075년까지 연간 약 30조 달러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학자들이 수 년 동안 과학자들이 말해온 부분에 대해 동의하고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의 비용은 화석 연료에 대한 세계의 중독을 깨는 것보다 훨씬 더 높다. 뉴욕대 조사 응답자 중 약 3분의 2는 금세기 중반까지 순 제로 배출에 도달하는 것의 이점이 비용을 초과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경제를 연구하는 전문가들은 기후 변화가 비용이 많이 들 것이고, 잠재적으로 파괴적일 것이라는 데 널리 동의하고 있습니다,"라고 정책 청렴 연구소의 경제 책임자인 피터 하워드는 성명에서 말했다.
이 연구소는 이번 조사가 이런 종류의 조사 중 가장 규모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높은 평가를 받는 경제 저널에 기후 변화와 관련된 기사를 발표한 2,169명의 경제학자들에게 연락했다. 응답한 738명 중 거의 80%가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가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바이든 기후 피치
이 보고서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수요일 기후 인프라, 연구 및 개발에 대한 주요 투자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인프라 및 일자리 패키지를 제안할 준비를 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바이든의 제안은 총 3조 달러에서 4조 달러 사이가 될 것이라고 행정부 고위 관리들이 이전에 CNN에 말했다.
미국의 가장 강력한 석유 로비가 탄소세에 대한 입장을 바꾸고 있다.
백악관은 기후 위기에 대한 과감한 조치가 장기적으로 결실을 맺을 것이며 청정 에너지로의 전환으로 인해 경력이 위협받는 화석 연료 노동자들을 도울 수 있는 고임금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대중과 국회의원들을 설득하기를 바라고 있다.
뉴욕대 조사에 참여한 경제학자 76%는 기후 변화가 경제 생산량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의 성장률에도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동시에 응답자의 70%는 기후 변화가 대부분의 국가 내에서 불평등을 증가시켜 이미 경고하고 있는 가장 부유한 인구와 가장 가난한 인구 사이의 격차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한다.
투자자들은 청정에너지에 베팅하고 있다.
워싱턴이 다음 단계를 숙고함에 따라, 미국 기업과 월가는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들의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구글 맵스는 화요일날 운전 경로를 연료효율적인 운전경로로 기본 설정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폭스바겐은 전기차 관련 자동차 제조사의 미국 법인을 '볼츠바겐'으로 이름을 바꾸는 것을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
테슬라(TSLA)의 치솟는 주가가 일론 머스크를 세계 2위의 부자로 만드는 등 투자자들이 청정 에너지 솔루션에 쏟아붓고 있는 엄청난 액수의 돈을 감안하면 이 같은 움직임은 일리가 있다.
반면에 화석 연료 산업은 혼란에 빠졌다. 석탄회사들은 매출 감소, 대량 해고, 파산 등으로 곤란해 하고 있다. 석유·가스 업체가 장악한 S&P500의 에너지 부문은 지난해 가치의 3분의 1 이상을 잃으며 10년 넘게 실적 부진을 이어갔다. 에너지 산업은 올해 유가 상승에 힘입어 다소 반등했다.
한편 세계 양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BLK)과 뱅가드(Vanguard)는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0)로 제한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할 것이라고 월요일 발표했다. 넷 제로 자금 계획은 현재 총 32조 달러에 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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